OUR COMPANY

감염관리 종합 솔루션 기업, 한국감염관리본부

회사 소개

From Environment To Human

환경에서 인간까지, 모든 감염관리 시스템의 고도화 구축

인류가 생기기 전부터 미생물은 존재해 왔고, 일부 학자들은 심지어 이런 미생물에서 모든 생명체가 진화해 왔다고 주장하기도 합니다. 이런 미생물들이 차지하는 생태계 밸런스의 비중은 인류를 비롯하여 다른 어떤 생명체군보다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고, 때문에 인류는 이런 미생물들을 때론 이용하기도 하고, 때론 싸우기도 하면서 함께 공존해서 살 수밖에 없는 운명을 갖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 세계는 지구 온난화로 기인된 기후변화, 환경 파괴로 인한 생태계의 교란 등 여러 가지 환경적인 요인들로 인하여 각종 신종, 변종 병원성 미생물이 출현하고 있으며, 실제로 한 지역에서 발생한 감염성 질환이 순식간에 세계 도처로 퍼져 나가는 팬데믹(Pandemic)을 여러 번 보아왔습니다.
감염은 이제 더 이상 특정 집단이나 일개 국가의 문제가 아닌 전 세계의 문제가 되었고, 누구도 예외일 수 없습니다.

Since 2004

주식회사 한국감염관리본부는 병원성 미생물(Pathogens)에 대한 생리학적, 병리학적 기초 연구에서부터 이를 진단(Identification)하기 위한 시스템 개발과 생활환경 내에서의 병원성 미생물 실시간 감시시스템(Monitoring system)을 개발하고 있으며 이들을 억제하기 위한 새로운 항균물질 개발, 각종 항균/항바이러스 제품 개발, 각 상황별 장소별 표준 감염관리 지침(Standard Operation Process)개발 등의 총체적인 감염관리 시스템(Infection Control system)구축 고도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직접적으로 인체에 감염이 발생된 경우 이를 즉각적으로 진단할 수 있는 각종 진단시약(분자 진단시약 / 신속 진단시약)과 감염을 막기 위한 의료기기(Medical device)를 개발하고 나아가 내성을 갖지 않게 하는 항생제의 개발과 최종적으로는 예방 백신과 질병 치료제의 개발을 통해 감염으로부터 안전한 삶을 제공한다는 궁극의 사명감을 갖고 오늘도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Top